본문 바로가기
 

귀하를 간송미술문화재단 후원회의 회원으로 초대합니다

후원회장성 상 엽

  • (주)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 대표 이사
  • 학교법인 청원학원 이사장
  • 제11대 벤처기업협회회장

간송미술문화재단 후원회는 엄혹한 일제강점기 동안 우리 민족의 소중한 문화재들을 수집해 보호하고, 우리 문화유산의 우수성을 세상에 널리 알려 민족의 자긍심을 지키고자 했던 간송 전형필 선생의 정신을 기리고 동참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간송미술문화재단 후원회는 간송 콜렉션의 수리·보존과 연구, 전시, 교육 등 다양한 문화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간송미술문화재단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민족미술문화재단으로 크게 성장해 나가는 데 기여하고, 우리 민족문화에 대한 지원을 활성화하는 사회적 여건을 만들기 위해 앞장 서서 노력할 것입니다. 이는 간송 선생이 평생 추구하셨던 문화로 나라를 지킨다는 ‘문화보국’ 정신을 오늘날에 실천하는 매우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입니다.

1971년부터 ‘보화각’은 ‘간송미술관’이라는 이름으로 바뀌게 되며 일반 대중에게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후 간송미술관은 40여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단 한차례도 거르지 않고 연구원들이 연구한 결과를 바탕으로 매년 5월과 10월 두 번씩 공개 전시를 계속해왔습니다. 이러한 오랜 세월에 걸친 지속적인 노력은 국민들의 성원과 관심이라는 결실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성북동에 위치한 간송미술관은 대규모 관객을 수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규모와 구조입니다.

이 뜻 깊은 일을 함께하고자 귀하를 간송미술문화재단 후원회 회원으로 초대합니다. 우리 민족문화를 보존하고 세상에 널리 알려 우리 문화유산의 우수함을 후대에 전할 수 있도록 귀하의 소중한 열정을 함께 나누어 주시기 바라며 우리 민족문화 연구에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리하고자 노력하는 간송미술문화재단에 많은 후원과 지속적 관심을 부탁드립니다.